25 Sep
2013
Posted in: 나머지
By    26 Comments

전 우주적 게임 보안 솔루션, XIGNCODE3 프로젝트에 참여할 프로그래머를 찾고 있습니다.


전 우주적 게임 보안 솔루션, XIGNCODE3 프로젝트에 참여할 프로그래머를 찾고 있습니다.
by 신영진(YoungJin Shin), codewiz at gmail.com, @codemaru, http://www.jiniya.net

XIGNCODE3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할 C/C++ 윈도우 시스템 프로그래머를 찾고 있습니다. 영어 읽기는 기본, C/C++을 잘하면 좋고, 윈도우 시스템에 대한 이해가 있으면 더 좋고, 파이썬을 다룰 줄 알면 금상첨화, 유닉스 계통 운영체제를 다뤄봤으면 완벽하죠. 새로운 코드를 작성할 수 있을 정도로 능력자라면 정말 땡큐겠지만, 그냥 저냥 있는 코드 보면서 이해할 수 있고, printf 넣어가면서 디버깅 해서 문제점을 찾을 수 있는 정도의 능력만 가져도 감사할 따름입니다.

“저는 웹 프로그래머 입니다. 저는 드라이버 개발만 하는데요. 저는 C/C++ 프로그래머라 루아나 파이썬은 모릅니다.”와 같이 지나치게 편협한 수준의 범주에 자신을 국한시키는 프로그래머, 투덜이 스머프형 프로그래머는 정중히 사양하겠습니다. 새로운 명령 체계를 가진 CPU, 새로운 아키텍처의 컴퓨터가 주어지더라도 매뉴얼만 있다면 주소록 정도는 간단하게 작성할 수 있는 수준의 사고력을 가지신 분들을 환영합니다. 모르는 건 죄가 아니지만 배우겠다는 의지가 없거나 배우는 속도가 너무 더디면 함께 일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일정 수준 이상의 수학적 사고 회로를 뇌에 탑재하신 분이면 좋겠다는 욕심도 초큼 있습니다.

끝으로 게임 보안 이라는 분야에 관심이 있었던 분, 내지는 안드로메다 해커도 놀랄만큼 위대한 게임 보안 솔루션을 진짜 한번 만들어보고 싶다, 라는 당찬 포부를 가지신 분들이면 최고겠지요. 이런 연유로 스스로 동기부여가 확실하게 되는 분이었으면 좋겠다는 바램도 눈꼽만큼 있습니다.

개발팀 분위기는 조용하게 혼자 연구하고 뭔가 속닥속닥 만드는 거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편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입니다. 물론 좀 액티브하고 토론하는거 좋아하고 하는 분이면 더 좋을 것 같지만 그런 분들은 흔치 않지요. 대체적으로 거의 모든 일을 스스로 알아서 잘해야 합니다. 누가 이거저거 일일이 정해주고 시키고 해야지 일을 할 수 있는 분이라면 안타깝지만 우리와는 잘 맞지 않을 것 같네요. 스스로 일을 만들고, 계획을 세우고, 결국에는 해내는 주도적인 성향을 가지신 분을 선호합니다.

#0

최고 근무 환경 -> 최고 프로그래머들 -> 최고 소프트웨어 -> 수익 -> 최고 근무 환경

– 조엘의 피드백 루프: 어디서 시작하든 상관은 없다. 어디든 진입이 힘들다는 건 함정.

우리는 조엘의 피드백 루프를 믿습니다. 최고의 프로그래머가 얼마나 희소한지, 얼마나 중요한지 뼈저리게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자금이 허락하는 한도 내에서 최고의 근무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물론 자금이 허락하는 한도가 부족하다는 함정이 있긴 합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개념의 일관성(conceptual integrity) 이라고 생각합니다. 소수 정예로 설계하고 만드는 것이 좀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만드는 소프트웨어가 그리 크지 않기 때문이기도 하구요. 어중이 떠중이 머리수만 늘리면 된다는 생각을 혐오합니다.

그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프로그래머는 몇 명인가요, 라는 질문보다는 그 프로젝트엔 누가 참여하나요, 라는 질문을 더 좋아합니다. 네. 맞습니다. 사람 중요한지 아는 회사입니다.

#1

1. 모든 프로그래머는 두 개의 모니터를 가져야 한다.
2. 모든 프로그래머는 빠른 컴퓨터를 가져야 한다.
3. 모든 프로그래머는 자신이 선택할 수 있는 마우스와 키보드를 가져야 한다.
4. 모든 프로그래머는 편안한 의자를 가져야 한다.
5. 모든 프로그래머는 빠른 인터넷 접속 환경을 가져야 한다.
6. 모든 프로그래머는 정숙한 작업 환경을 가져야 한다.

프로그래머 권리장전, Jeff Atwood

pc

프로그래머라면 응당 최고급 컴퓨터를 써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린 CPU 보다는 소중한 존재니까염 ㅋ~

#2

book

도서비 따위 아끼지 않습니다. 느낌 아니까…

저는 거의 대부분의 컴퓨터 지식을 책을 통해 배웠습니다. 지금도 책은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가장 저렴하고 효과적인 수단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요즘은 인터넷 검색이면 충분하다는 생각을 가지신 분들도 많은데, 인터넷에 존재하는 파편화된 지식은 절대로 책이 제공하는 총체적인 지식을 대체할 순 없다는 생각입니다. 책을 통해 틀을 세우고, 틀 사이에 존재하는 간극을 인터넷 검색과 토론을 통해서 메우는 것이 맞다는 생각입니다. 그런고로 도서비는 아끼지 않습니다. 보고 싶은 책이나 자료는 모두 구비해 드립니다. 일년에 책을 12권 보다 적게 읽고, 인터넷 검색이면 충분하다고 생각하시는 프로그래머라면 알러지가 생길지도 모르겠습니다. 적어도 한번쯤은 기술 서적을 읽으면서 가슴 벅차 본 느낌이 있는 분들을 사랑합니다.

#3

카맥은 거창한 수사 같은 것은 혐오했지만, 다그쳐 물으면 적어도 나름대로 한 가지 의견을 피력하곤 했다. “정보화 시대에 장벽이란 없다. 장벽은 자기가 만드는 것이다. 새롭고 원대한 것을 계획하고 개발하는 데 수백만 달러의 자본이 필요치 않다. 냉장고에 채울 피자와 다이어트 코크, 작업에 쓸 값싼 PC, 그리고 해내겠다는 의지만 있으면 된다. 우리는 바닥에서도 잤다. 물이 불은 강도 걸어서 건넜다.”

– 둠, 데이비드 커시너

snack

버닝하는 여러분을 위해 에너지 드링크와 컵라면은 상시 제공됩니다.

참이슬 후레시와 헛개 컨디션은 흔치 않은 아이템 ㅋㅋ~

#4

wb

열린 환경을 지향합니다. 신입이 뭘 알아, 따위의 소리는 하지 않습니다.

모든 걸 볼 수 있고, 모든 걸 바꿀 수 있습니다.

소스 코드에 겹겹이 접근 제한을 걸고, 개발 PC 인터넷을 끊고, 안그래도 사양이 떨어지는 개발 PC에 복잡한 보안 소프트웨어 설치를 강요하고, USB를 포함한 저장 장치는 들고 들어갈 수도 없고, 개발 PC가 있는 방에 들어가기 전에 소지품 검사를 하고, 모든 소지품은 사물함에 보관한 다음에 개발 PC에 접근할 수 있는 회사들이 많이 있습니다. 사람을 믿지 못하는거죠. 프로그래머도 사람이니까요. 근데 이런 곳에서 무슨 창조성이 발휘 되겠습니까? 그리고 그리 한들 잘될까요? 의문입니다.

기본적으로 우리는 함께 일하는 사람을 신뢰합니다. 자신의 PC 보안은 알아서 잘 지킬 수 있다고 판단합니다. 소스 코드에 대한 접근 제한도 없습니다. 모든 걸 볼 수 있고, 모든 걸 바꿀 수 있습니다. 큰 회사에서 일하면서 도대체 이놈에 모듈은 어떻게 만든건지도 모른체 갑갑함 속에서 개발했다면 모든 것을 통제할 수 있는 상태에 있는 여기가 바로 천국일지도 모르겠네요. ㅋ~

그러다 사고나면 어쩌냐구요? 소스 코드 유출이 큰 문제라는 생각은 하지않습니다. 우리가 판매하는 것은 300만 라인의 오픈 소스와 30만 라인의 소스 코드가 컴파일된 바이너리 파일도, 10만개가 넘는 패턴 오브젝트를 포함한 데이터베이스 파일도 아닌 해킹툴을 차단할 수 있는 우리의 능력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현재 버전의 코드가 유출되더라도 내일의 XIGNCODE3는 그때의 기술과는 다른 버전이 될 거라는 자신감이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코드를 설명하는 장황한 매뉴얼을 만들지 않습니다. 언제나 코드와 매뉴얼 사이에는 불일치가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최대한 코드를 이해하기 쉽게 쓰고, 그런 코드만 보고도 매뉴얼 수준의 이해를 할 수 있는 사람과 함께 일하기를 희망합니다. 코드 작성할 시간도 없는데 앉아서 MSDN 만들고 있을 수는 없잖아요. — 조엘 아저씨가 말했듯 MSDN이 친절한 이유는 윈도우가 소스 코드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 그리고 더 중요한 건 그 매뉴얼을 만드는 사이 전체 코드는 열두번도 더 바뀌기 때문에 언제나 매뉴얼은 틀릴 수 밖에 없다는 맹점을 가지고 있기도 하구요.

이랬든 저랬든 한 가지 확실한 사실은 우리는 프로그래머 여러분들에게 실오라기 하나 걸치지 않은 아주 투명한 환경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5
최고의 실력자를 뽑을 수 없다는 것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염치없이 최고로 잘하는 사람을 뽑습니다, 라는 소리 따윈 하지 않습니다. 현실적인 수준에서 우리와 같이 일할 수 있는 사람을 찾고 있습니다. 앞서도 말했듯이 당장은 관련 지식이 좀 부족하더라도 빠르게 배울 수 있는 분들을 더 환영합니다. 특히 이쪽 분야에 진지하게 관심이 있고, 정말 제대로 된 제품 한번 만들어 보겠다는 의지가 있는 분들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구구절절 떠들었는데 지원은 어떻게 하냐구요? codewiz 앳 wellbia 닷 com으로 메일 주시면 됩니다. 이력서와 간단한 자기소개서를 보내 주셔도 되고,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자신의 블로그나 인터넷 사이트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사이트 주소만 보내주셔도 됩니다.

xxx

건방진 중2병 해커의 허세…

해커들에게 보안이 뭔지 따끔하게 가르쳐 줄 수 있는 실.력.

그리고 정말 제대로 된 게임 보안 솔루션을 만들어 보고 싶다는 열.정.

이 두 가지를 가지고 있다면 지금 바로 지원하세요.

Browser does not supports flash movie

  • 트랙백 주소: http://www.jiniya.net/wp/archives/12367/trackback

관련 글

  • http://dummy.pe.kr/ dummy

    근래에본 구인글중에서 참 좋은 글이네요 ㅎㅎ

    부디 실력좋은 개발자분을 만나시길..

  • http://archwin.net 아크몬드

    좋은 분 구하시길.. ^^

  • SeHwa

    회사에 붙잡힌 몸만 아니면 지원이라도 해보고 싶네요 ㅋ

  • kippler

    프로그래머로써 공감가는 좋은 구인글입니다.
    나중에 구인글 쓸때 참고할께요. ^^

  • jephrix

    정말 근래에 본 구인공고 중에서 최고에요~
    (헛깨 컨디션이 눈에 쏙! 들어와요 ^^;)

  • wezz

    멋지십니다.ㅋ

  • http://ethobis.tistory.com Ethobis

    아아.. 정말 시원하게 벅벅 긁어주시는 것 같네요 ㅋㅋㅋ 아무 걱정 없이 지원해보고 싶은 욕구가 드는 구인글입니다 :)

  • 무급

    무급으로 한번 도전하고 싶지만 실력이 부끄러워 망설여집니다 ㅎㅎㅎ

  • whdvl

    에… 날카로운 신경에 쓰는 글 일수도 있지만
    글쓴이도 편협한데 편협하지 않은 사람이 지원할까요.

  • codewiz

    dummy, 아크몬드 // 감사합니다.

    SeHwa // 감사합니다. 엔지니어는 상시 채용하기 때문에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꼭 지원해 주세요. ^^;;

    kippler // 감사합니다.

    jhphrix, // 당케 쉔 ㅋ~ 고기 함 달려야 하는데 ㅋㅋㅋ~

    wezz // 땡3. ㅋ~

    Ethobis // 상시 채용 중입니다. 혹시 나중에라도 구직 하실 때엔 꼭 한번 지원해 주세요.

    무급 // 무급은 아니겠지만 여러가지 채용 형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라도 일반적인 아르바이트보다는 괜찮을테니 지원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whdvl // 글 내용이 언짢으셨다면 죄송합니다.

    일반적으로 입사 지원할 때에 인사 담당자가 큰 의미 없지 않나요? 대부분은 구인 글을 올린 인사 담당자가 어떤 사람인지도 모르니까요. 그리고 입사 하더라도 인사 담당자와는 크게 부딪힐 일도 없구요. 보통은 인사 담당자가 아닌 회사가 어떤 제품을 만들고 어떤 철학을 가지고 있는지를 중요하게 보는 것 같습니다. 물론 사실은 그런 모든 것보단 연봉과 복리 후생, 지속 가능성 등을 훨씬 더 중요하게 보는 것 같구요.

    저는 아직까진 노숙자가 잭팟을 터트리고, 중국집 알바가 로또에 담첨되고, 추남이 멋진 여배우와 결혼하는 그런 일들이 가끔씩은 벌어진다고 믿고 있습니다. 우리에게도 한번쯤은 충분히 그런 일들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구요. 과거를 봤을 때도 입사한 사람 10명 중에 3-4명 정도는 잭팟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런 맥락에서 제가 편협하다고 하더라도 편협하지 않은 사람이 지원할 수도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꼭 비 같은 사람만 이상형을 김태희라고 하라는 법은 없잖아요. 말 그대로 이상형인데요 ㅋ~

  • http://longs123.blog.me coderlongs

    오.. 영진 작가해도 되겄네… (나 현민이..ㅋㅋ )
    정말 마음에 드는 구인 글이네…ㅋㅋ
    오래간만에 들어와서 포스트 잘 읽고 간다..ㅋㅋ

  • codewiz

    coderlongs // 현민아 잘 사냐? ㅎㅎ~~ 꽐라되서 업혀가던데 엊그제 가튼데…

    아직도 NHN 다니는거? 백만년쯤 전에 선화가 같이 다닌다고 했던거 같긴 한데 ㅋㅋ~

    시간 날 때 메일 한 통 주셈… 얼굴이나 함 보자 ㅋㅋ~

  • http://no. 미니어스

    두리뭉실한 구인은 오히려 더 사람 뽑기 힘들수 있을듯 하네요.

    열정과 실력 또한 상대적이라 나름 자신을 가지고 면접 보고 멘붕당하고 가실 구인자분들 계실듯합니다.

    기본이란것 역시 사람마다 상대적이거든요..

    지피지기 백전백승 😉

  • codewiz

    미니어스 // 말씀하신 내용에는 저도 공감합니다.

    사실 저희가 제시하는 연봉 내에서 실력 있고 똑똑한 사람을 뽑겠다는 포부 자체가 넌센스라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그래서 크게 실력을 보지는 않구요. 그냥 기본적인 지식과 몇 년 같이 일했을 때 발전 가능성이 있는 사람이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조건이 좋지 않기 때문에 두리뭉실하게 구인하는 건지도 모르겠네요. 많이 알려져 있고 좋은 조건이라면 굳이 구구절절 두리뭉실하게 설명하지 않아도 좋은 사람들이 많이 올테니까요.

    소기업이라 잡 디스크립션을 명확하게 한다는 것 자체도 좀 애로사항이 많이 있습니다. ㅠㅜ~

  • http://longs123.blog.me coderlongs

    ㅎㅎㅎ 내야 잘 살지.. N사 탈출해서 자회사로 이동 했다. ㅋㅋ
    정신 없이 한 5년 살았네 그려..ㅋㅋ
    자세한 야그는 만나서 술한잔 기울이면서 합세다~~
    건승하삼~~

  • Park SeHwnas

    전 글 읽으면서 정말 좋았어요. 기술보다 사람이.. 혹 했지요.
    지금은 국가에서 돈 받으면서 ICT보안 쪽 강의 듣고 있는데. 끝날때 쯤 지원해보고 싶습니다.

    물론 아직 시간이 많아서..

  • DF

    싸인코드를 조금씩분석해 취약점을 분석하는 학생인데

    학생신분만 아니면 경험이라도 해보고싶을정도의 구인글이네요ㅠㅠ감격

  • codewiz

    Park SeHwnas // 나중에라도 기회가 된다면 꼭 지원해 주세요.

    DF // 감사합니다. 저희 쪽에서도 취약점을 제보해주시는 화이트 해커 분들에게는 무척 관심이 많은 편입니다. 굳이 입사가 아니더라도 관심이 있으시면 메일 주세요.

    그리고 꼭 찾은 취약점은 저희에게 먼저 제보해 주시는 자비를 ㅋㅋ~

  • http://www.jeeyou.com jeeyou

    지원한번 해볼까 하네요 ㅋㅋㅋ

    급 당김

  • yoon.i.k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조이트론(http://www.joytron.co.kr/main.php3) 이곳에서 제공되는,

    게임패드 설정 프로그램(JoyToKey)을 차단하고있습니다.

    제 주위 분들이 제추천으로 과거 10여년전부터 여러

    mmorpg를 비롯한 각종pc게임을 하면서 JoyToKey가 차단되는 경우는 없었는데…

    요즘 xigncode3 를 사용하는 게임이 점차 늘어감에따라…

    차단되는 경우가 많은것같습니다.

    가능하다면,

    JoyToKey 차단제외 가능한지 검토 부탁드려도될까요..
    * tintin777@lycos.co.kr 메일 회신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추운겨울에 감기조심하시고! 항상 행복하시길..

  • codewiz

    yoon.i.k // 해당 프로그램의 경우 게임사 정책을 따르고 있습니다.

    차단 정책은 게임사에서 결정하는 사항이기 때문에 저희가 임의로 변경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해당 게임의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업체 쪽에 문의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http://game.net anon1

    그냥 게임열어보다 우연히봤는데 사인코드는 프로세스 덤프해서 수집하시나요?

  • codewiz

    aron1 // 크래시 덤프를 말씀하시는 건가요? 저희가 따로 수집하지는 않습니다. 보통 게임사에서 수집하고 있습니다.

  • Pingback: 당신의 코드는 무슨 색깔인가요? | 괴짜 프로그래머의 일상사~

  • Pingback: BSOD: 신호와 소음 | 괴짜 프로그래머의 일상사~

  • Pingback: 가상 함수 테이블 보호하기 | 괴짜 프로그래머의 일상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