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색기에 즐겨찾기 달아볼래?

@codemaru · June 09, 2010 · 4 min read

토탈 커맨드에 보면 즐겨 찾기 기능이 있거든 Ctrl + D 누르면 나오는거. 그거 쓰면 너무 편한거야. 그런데 토탈 커맨드만 쓰려고 해도 어쩔 수 없이 탐색기를 쓰게 될 때가 있어. 이럴 때 탐색기에도 이 기능이 있으면 참 좋겠다고 생각했거든. 이 기능이 없어서 맨날 탐색기 창만 1-20개 띄우는거 너무 뻘 짓 같자나. 그래서 한 번 만들어봤어.

제대로 실행되면 아무 것도 안떠서 당황할 수도 있어. 그냥 탐색기에서 esc 키를 누르면 즐겨찾기 메뉴가 나와. 안나오면 안되는거야. 현재 탐색하고 있는 폴더를 추가할 수 있어. 추가하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대화 상자가 나오는데 추가할 이름 치고 OK 누르면 돼. 그러면 다음부터 esc 누르면 해당 메뉴가 추가되어 있을 거야. 그거 누르면 지정한 폴더로 바로 이동하는 거야. 하나도 안 어려워.

               md 0

단축키는 esc 말고는 다른 거는 지정 못 해. 좀 써보다가 불편하면 추가하도록 해볼께. 토탈 커맨더에 있는 설정 창도 없어. 그냥 추가만 할 수 있어. 지우고 싶으면 같은 폴더에 생기는 ini 파일을 편집해야 돼. 개발자라면 쉽게 할 수 있을거야. 개발자가 아니라구? 그럼 주변에 있는 개발자 친구한테 부탁해.

한 가지 팁을 주자면 이름 입력할 때 “&1. “이런 식으로 입력하면 esc -> 1번 연속키로 바로 이동할 수 있어. 당연히 “&a. ” 이런 것도 되겠지. 키보드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거야. 프로그램은 아래 링크에서 받으면 돼. 컴파일한지 한 시간도 안됐거든. 당연히 버그가 많겠지? 그리고 Win7 말고는 동작 안할 수도 있어. 내 컴퓨터에서만 돌아가는 건지도 모르겠어. 그니깐 해보고 안되면 올려줘. 시간나면 고쳐볼께. 근데 우리 인간적으로 Win98 지원해주세요, Win2k 지원해주세요. 이런건 쫌 올리지말자. 그냥 새 컴퓨터 사는게 빠를것 같은데.

xfav 다운받기

어떻게 끄는지 궁금할 것 같은데, 지금은 정식으로 끄는 방법이 없어. 작업 관리자 띄워서 xfav.exe 찾아서 강제 종료 시키는 수 밖에는 없어.

덧) 딴 블로그에서 글 읽다가 문체가 너무 재밌어서 한 번 따라해봤습니다. ㅋㅋㅋ~

@codemaru
돌아보니 좋은 날도 있었고, 나쁜 날도 있었다. 그런 나의 모든 소소한 일상과 배움을 기록한다. 여기에 기록된 모든 내용은 한 개인의 관점이고 의견이다. 내가 속한 조직과는 1도 상관이 없다.
(C) 2001 YoungJin Shin, 0일째 운영 중